원스톱통합지원센터

돌봄활동가 - 배달강좌 소개

배달강좌 소개
소개

전문적인 교육과정을 통해 양성된 돌봄활동가가 돌봄공동체 형성과 운영 교육, 돌봄기관 및 돌봄공동체에 파견되어 영유아·학령기 발달에 맞는 놀이프로그램을 제공하여 대전 지역의 돌봄 활성화와 공동육아에 기여하고자 합니다.

신청대상

영유아, 학령기 아동이 포함된 돌봄공동체, 돌봄기관(지역아동센터, 다함께돌봄센터, 돌봄교실, 공동육아나눔터, 거점온돌방 등)

신청기간

매달 10 ~ 20일 신청 접수 (신청현황에 따라 조기마감될 수 있습니다)

이용료

무료 이용 가능 (대상자 활동재료는 신청기관 및 공동체 준비)

신청방법

대전아이 로그인 후 기관 관리자 페이지 내 배달강좌 신청

이용방법

1. 선생님들이 어떤 놀이프로그램을 준비해주시나요?

다음과 같은 아동의 영역 별 놀이들을 특색에 맞게 계획하여 프로그램을 진행해 주십니다.

신청서를 작성하실 때 특별히 원하는 부분과 중점을 두고 싶은 영역을 작성해주시면 됩니다.

인지언어 놀이 - 언어, 집중력, 사고력 놀이프로그램

사회정서 놀이 - 관계, 감정, 인성 놀이프로그램

신체건강 놀이 - 근육발달, 오감발달, 기본생활

2. 동네에서 알게된 모임인데, 이용 할 수 있나요?

영유아, 초등학교 아동이 있는 3가정 이상의 소모임이라면 돌봄공동체 가입 후 언제든지 신청하실 수 있습니다.

교육 장소는 다함께돌봄원스톱통합지센터 공간 지원이 가능하며, 돌봄기관, 마을도서관, 시민공유공간 및 커뮤니티공간, 거점온돌방 등에서 이용이 가능합니다.

하지만, 가정파견은 불가합니다.

3. 배달강좌는 얼마나 이용할 수 있나요?

돌봄공동체, 돌봄기관은 요일별 최대 20회기까지 신청이 가능하고, 예산 소진 시 까지 지원됩니다. 또한 돌봄활동가는 한 기관에 20회기로 파견이 제한되어 있습니다.(단, 2개월 후 재 파견 가능) 20회기 이후에는 다른 돌봄활동가를 배정해드리겠습니다.

본 센터 지원회기를 소진하신 후 신청을 원하시는 경우에는 자부담으로 연계 가능합니다.